세계유산도시기구 아시아
태평양지역 사무처

삶, 역사, 창조 그리고
살아있는 세계유산도시

헤시태그 및 포토에세이

세계유산도시기구 아태지역사무처의 소식, 세계유산과 관련한 다양한 뉴스,
전문가 칼럼 등을 담은 계간지

세계유산도시기구 아태지역사무처의 소식, 세계유산과 관련한 다양한 뉴스, 전문가 칼럼 등을 담은 계간지, 헤시태그 (HeCiTag)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세계유산도시에 대한 색다르고도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자 발간되며 아태지역사무처는 헤시태그를 통해 독자들에게 세계유산도시에 대한 여러 정보 및 지식전달을 하고자 노력하는 동시에 세계유산과 도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은 어떤 방향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지 알리고자 합니다.

헤시태그는 아시아·태평양의 회원도시들의 소통을 돕는 중요한 소식지이기도 합니다. 회원도시들의 협조를 받아 각 세계유산의 탁월한 보편적 가치를 쉽고 흥미로운 기사를 통해 전달하기도 하며 세계유산과 함께 공존하며 살아가는 도시의 모습을 다양각색의 각도로 담고 있습니다. 이런 시도들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물론이고 전 세계에서 헤시태그를 읽는 독자들로 하여금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세계유산도시들을 멀리서나마 접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소통창구입니다.

포토에세이는 세계유산을 담아내는 사진과 각 회원도시의 작가들로부터 기고 받은 에세이를 한데 모아 독자들에게 문학적인 감성과 시각적인 감각으로 풀어낸 세계유산도시를 선사합니다. 아태지역사무처는 회원도시들과 각 지역사회의 도움을 받아 더욱 풍성해진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헤시태그 다운로드 바로가기